Slide 2
Slide 2

엽서 .jpg

 

 

 

 

 

 

시티갤러리에서는 2014년 7월부터 시작된 민선 6기 서울시의 정책방향과 기조 및 세부적인 공약들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시정을 만들고자 올해 총 3회의 기획전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 가운데 첫 번째 전시인 <<다함께 서울>>전(2015. 4. 6 - 5. 31)은 전체적인 민선6기 정책들의 큰 흐름과 방향을 보여주고, 중요한 공약들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한눈에 알기 쉽도록 정리한 전시입니다. 이후 전개될 다른 두 전시들은 이번 전시에서 살펴볼 '4가지 핵심과제'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과 예시들로 구성될 것입니다.


이상과 같은 전시 내용과 아울러 이들 기획전은 수직하달 방식의 의미 전달 보다는 상호간의 의견이 교류되는 쌍방향 소통 방식을 채택하여,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전시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자 합니다.


전시의 표현 방식에 있어서도 정책 전달의 목적이 극대화 되도록 하기 위해서 텍스트와 함께 익숙한 이미지들을 결합하는 형식을 계획하였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시민들 누구에게나 익숙한 우리의 토종 캐릭터이자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인 "뿌까"를 이용해서 친숙한 이미지 전달이라는 측면을 고려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내용은 뿌까가 남자친구 '가루'를 향해 무한 사랑을 담아 줄곧 쫓아다니다 마침내 가루가 뿌까의 진심어린 정성과 사랑을 받아들이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모티브로 하여, '뿌까'에 서울시를, '가루'에 서울시민을 대입시켜 시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전하는 서울시의 애정어린 정성을 표현하였습니다.

 

 

 

 

 

b1.jpg

 

b2.jpg

 

b3.jpg

 

b4.jpg

 

b5.jpg

 

 

 

 

 

 

==========================================================================

 

 

 

 

 

 

 

IMG_2191.jpg

 

IMG_2192.jpg

 

IMG_2194.jpg

 

IMG_2195.jpg

 

IMG_2197.jpg

 

IMG_2198.jpg

 

IMG_2207.jpg

 

IMG_2224.jpg

 

IMG_2226.jpg